베개 세탁 방법과 빨래 주기 및 베개솜 말리는 방법 포인트
본문 바로가기
생활

베개 세탁 방법과 빨래 주기 및 베개솜 말리는 방법 포인트

by 0122333 2024. 12. 16.


베개는 매일 사용하고 있는데 대부분 베개커버는 세탁을 하고 있어도 베개솜까지 빨래하는 것에는 많은 분들이 생각하고 있지 않더라고요. 덮개가 있다고 하더라도 커버를 통해서 배개 속까지 땀이나 피지, 비듬 등이 스며들어 진드기의 먹이가 되면서 잡균이 증가하거나 냄새 등이 날 수 있어요. 이런 환경에서 계속 사용하게 될 경우 두피의 여드름이나 탈모 등의 원인이 될 수도 있고요.

 

베개솜세탁

 

베개 세탁 방법

모든 베개를 세탁을 할 수 없지만, 만약 가능하다면 세탁기를 이용할지 손빨래를 할지 소재에 맞는 세탁 방법으로 빨래를 해주는 것이 손상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1. 베개 세탁 기호 확인

우선 세탁을 하기 전에 사용하고 있는 베개가 세탁이 가능한지 먼저 확인이 필요합니다. 소재에는 세탁 기호를 표기한 태그가 붙여 있는데요, 이때 손빨래로 해야 하는지, 세탁기를 돌릴 수 있는지, 된다면 몇 도로 해야하는지 자세하게 표시되어 있어요. 물론 아예 빨래를 할 수 없는 표시도 있어요.

 

세탁 표시 태그를 무시하고 빨래를 하는 경우 소재가 손상이 되거나 망가질 수 있기 때문에 확인을 하고 이에 맞게 세탁을 하는 것이 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라텍스나 메모리폼 등과 같은 소재는 세탁 불가능해요. 면이나 폴리에스테르, 비즈 등은 씻을 수 있고요. 제품 구입 전에 제조사에 세탁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도 있어요.

 

 

실내에서 세탁 건조 빨래 냄새나지 않게 하는 팁

실내에서 세탁을 한 후에 빨래를 건조할 때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이 냄새입니다. 특히 더운 여름에 습도가 높을 경우 건조한 후 퀴퀴한 쉰내가 날까 봐 더 걱정이 되는데요, 이런 고민을 해결할

ilbonlife.tistory.com

 

2. 베개커버 제거

베개커버를 벗긴 후 묻어있는 머리카락이나 먼지 등을 먼저 제거해 주는 것이 좋아요. 부분적으로 얼룩이 있는 경우에는 빨래를 하기 전에 미리 얼룩 제거 세제나 중성 세제로 손질을 해서 세탁을 하면서 쉽게 지워질 수 있도록 준비해 줍니다.

 

3. 베개 세탁망 및 끈 이용

그대로 세탁기에 넣고 돌릴 경우 베개솜이 한쪽으로 쏠려 모양이 망가질 수 있어요. 이런것을 방지해 주기 위해서 베개 세탁망에 넣어주거나 끈을 이용해서 묶어줍니다. 전체적으로 솜이 뭉쳐지지 않기 위해서 가로로 3등분, 세로로 2등분으로 각각 묶어주면 빨래를 하고 난 후 거의 변형이 없어요. 베개 빨래망을 이용하면 솜이 나올때 대비할 수 있는 장점도 있는데요,크기와 베개와 비슷한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이불이나 속옷 세탁망 사용법 그 이유

세탁기에 옷을 넣고 탈수를 한 후 빨래를 말리려고 보면 옷감이 서로 엉켜있거나 겉 부분에 먼지나 이물질이 묻어있는 경우가 있어요. 특히 사용한 지 오래된 제품인 경우 세탁기 김가루라고 불

ilbonlife.tistory.com

 

4. 중성세제 사용 및 울코스

가루 타입보다는 액상 타입으로 중성 세제 사용을 추천드려요. 베개 세탁기를 이용할 경우 약하게 할 수 있는 울이나 란제리 코스로 선택하여 탈수까지 끝나면 이후 손으로 두들겨서 전체적으로 균일하게 펴줘 말려줍니다.

 

손세탁을 할 경우에는 통에 중성세제를 넣고 풀어준 후에 넣고 담가줍니다. 이후 가장자리에서부터 안쪽으로 씻어주는데요 너무 강하게 씻을 경우 소재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부드럽게 빨래를 해줍니다. 물은 3~4정도 바꾸면서 베개솜 세탁할 때 안에 남아있는 세제가 모두 제거될 수 있도록 헹궈줍니다.

 

 

빨래 쉰내 제거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선택방법

빨래 쉰내 제거를 위해서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실내건조용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빨래 쉰냄새 원인은 세탁세제를 사용하고 난 후

ilbonlife.tistory.com

 

베개(베개솜) 세탁 주기

덮개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안쪽의 베개는 거의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1년에 1~2회 정도 빨래를 해주면 됩니다. 겉에 사용하는 베개커버 세탁은 일주일에 1~2회정도 자주 빨래를 해주는 것이 좋고요. 꼭 베개 세탁 주기가 아니더라도 냄새나 땀을 많이 흘린 경우에는 바로 빨아주는 것이 좋아요.

 

베개(베개솜) 말리는 방법

세탁을 하고 난 후 완전히 말려주지 않으면 곰팡이나 냄새, 균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햇빛이든 그늘이든 완전하게 건조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1. 자연 햇빛 건조

베개(솜) 세탁을 하고 난 후 햇빛에 건조를 할 경우 말리기 전에 자외선에 건조가 가능한지 소재 확인이 필요해요. 소재에 따라서 변형되거나 변색이 될 수 있거든요. 안에 있는 솜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기 위해서 평평하게 해준 후 햇볕이 좋은 곳에 건조해 줍니다. 만약 자외선에 의해서 변색이 될까봐 걱정이 된다면 얇은 천을 덮어서 말려주면 됩니다.

 

2. 그늘 건조

실내에서 말리거나 그늘에서 건졸르 할때는 창문을 열거나 통풍이 잘 되는 장소에서 말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연 바람으로 말리는게 너무 느리다면 선풍기나 서큘레이터를 이용하면 좀 더 효율적으로 건조할 수 있어요. 실내에서 건조를 하는 경우에는 제습기를 사용할 수 있어요. 그늘에서 말리는 경우 햇빛에 비해서 건조 시간이 길 수 있으며, 꼭 전체적으로 마른 것을 확인 후 사용하세요.

 

 

사계절 사용 서큘레이터 선풍기 차이와 추천 제품

서큘레이터와 선풍기는 외형적으로만 보면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두 제품은 구조나 기능, 용도에 따라서 차이가 있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차이가 있는 것일까요. 서큘레이터 선풍기 차

ilbonlife.tistory.com

 

3. 베개 건조기

빠르면서도 먼지제거까지 하고 싶다면 베개 건조기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어요. 다만 고온으로 모양이 변형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베개나 솜베개 건조기로 건조하고 싶다면 저온모드로 2~3회 반복해서 돌려주면 됩니다. 횟수가 정해진 것은 아니므로 완전히 말렸다고 느껴질때까지 돌려주거나 이후 자연적으로 완전히 건조해질 수 있게 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