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 쉰내 제거를 위한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3가지 선택방법
본문 바로가기
생활

빨래 쉰내 제거를 위한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3가지 선택방법

by 0122333 2023. 11. 2.


빨래 쉰내 제거를 위해서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실내건조용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빨래 쉰냄새 원인은 세탁세제를 사용하고 난 후 잡균이나 더러움 때문에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내에서 제대로 말리지 않은 상태로 건조를 하면 잡균이 번식하면서 쉰내 나는 빨래가 되기 쉬워집니다.

 

빨래 쉰내 제거 냄새제거 섬유유연제 추천 선택방법

 

여름에 장마에만 이런 꿉꿉한 쉰내가 나는 것이 아니라 안에서 세탁을 말리는 경우에도 이런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시중에는 실내건조용 섬유유연제나 항균, 강력탈취 등과 같이 기능성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요. 빨래 쉰냄새 해결방법으로 구연산이나 베이킹소다를 사용해서 제거를 해주는 것이 아니라면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으로 편리하게 냄새를 해결해 보세요.

 

빨래 쉰내 제거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선택방법 3가지

  1. 향기
  2. 항균 및 탈취
  3. 세제와 겸용

잡균으로 인해서 빨래 쉰내가 나는 경우 냄새를 억제하여 향기로움으로 바꿀 수 있는 섬유유연제를 추천드려요.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은 향기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본인이 좋아하는 향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향기를 중시하는 분들은 세탁을 하고 난 후 향기가 오래도록 지속될 수 있는 아로마 타입을 추천드려요. 화려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향이 좋다면 플로랄 계열을, 청결함이 느껴지고 너무 튀는 향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비누계열을, 깔끔하면서도 상쾌한 향을 좋아한다면 시트러스 계열을 고르면 됩니다. 

 

하지만 피부가 민감하거나 가정에 아이가 있는 분들은 이런 제품은 향료를 첨가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착색료나 향료가 들어가지 않은 무첨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평소 향에 민감하거나 임신 중에 있다면 무향료 타입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수 있어요.

 

빨래 쉰내 해결방법 섬유유연제 고르는 방법 선택팁 추천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 사진 누르면 추천 제품 바로 볼 수 있어요 ↗

 

빨래 쉰내나 땀 냄새, 담배 냄새 등에 민감하거나 신경이 쓰이는 분들은 탈취 성분이 있거나 항균 성분이 있는 섬유유연제를 선택해 보세요. 하지만 항균 성분이 들어간 제품은 피부에 자극이 올 수 있으므로 알레르기가 있거나 아기가 사용하는 옷에 사용하는 경우에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럴 때는 식물 등의 천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고 착색료나 방부제 등이 들어가지 않은 제품을 추천드려요.

 

최근에는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가 일체형 타입으로 나오기도 하는데요, 빨래양이 많거나 따로 넣는 것이 귀찮은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세탁을 하는 세제와 유연제가 함께 들어있기 때문에 세탁을 하는 게 좀 더 편해질 수 있습니다.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좋을 수 있고요.

 

빨래 쉰내 제거 섬유유연제 사용법

빨래 쉰내 제거를 위해서 시중에서 판매하는 섬유유연제를 사용했지만, 세탁 건조과정이 잘못되면 다시 냄새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잡균이 발생할 수 있는 온도나 습도에 주의를 해서 말려야 합니다.

 

세탁물을 건조하는 장소는 통풍이 잘되고 습도가 낮은 곳이 베스트입니다. 최대한 창문을 열어서 공기가 순환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가 공기 순환이 잘 되지 않는 공간이라면 선풍기나 서큘레이터를 이용하여 습기를 낮춰서 말리도록 해야 합니다. 옷감의 두께가 두꺼운 경우에는 중간에 뒤집어서 다시 한번 건조해줍니다.

 

세탁물을 건조할 때는 옷 사이의 간격이 너무 좁지 않도록 하고, 주머니가 있는 경우에는 바깥으로 꺼내서 말려줍니다. 빨래 쉰내 없애는 법으로 실내건조 섬유유연제를 너무 과도한 양을 사용할 경우 오히려 인공적인 향으로 인해서 속이 더부룩하거나 현기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피부 트러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겨드랑이 땀자국 티 안나는 옷 컬러와 땀자국 세탁방법

남들보다 더 땀을 흘리기 쉬운데, 날씨가 더운 여름이 되면 더욱 옷의 겨드랑이 땀이 신경 쓰이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땀이 나도 눈에 잘 띄지 않는 옷을 입거나, 땀을 흡수하는 속옷을 입고 1차

ilbonlife.tistory.com

 

 

드럼 세탁기 냄새 원인과 청소방법

어느 순간부터 빨래를 한 후에도 불쾌한 냄새가 나기 시작한다면? 매번 사용했던 세제는 똑같고 기온이나 빨래 말리는 조건도 비슷한데도 이런 냄새가 난다면 우선 세탁기를 의심해보아야 합니

ilbonlif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