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럼 세탁기 냄새 원인과 청소방법
본문 바로가기
생활

드럼 세탁기 냄새 원인과 청소방법

by 0122333 2021. 8. 28.


어느 순간부터 빨래를 한 후에도 불쾌한 냄새가 나기 시작한다면? 매번 사용했던 세제는 똑같고 기온이나 빨래 말리는 조건도 비슷한데도 이런 냄새가 난다면 우선 세탁기를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드럼 세탁기 냄새의 원인

이렇게 냄새가 나는 주요 원인은 바로 곰팡이와 세균. 이런 것들은 드럼 세탁기에 묻어있는 얼룩이나 안에 남아있는 세제 등을 먹고 번식을 하게 됩니다.

 

그냥 번식만 하는 것이 아니라 노폐물을 배출하게 되고 이것이 쌓이게 되면 악취가 나기 시작합니다.

 

 

세탁을 한 후에는 통 안이 습하기 때문에 곰팡이나 세균이 번식하기에 좋은 환경입니다. 그래서 제대로 관리를 해주지 않게 되면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원인 제거 방법

우선 드럼 세탁기에서 냄새가 나는 기본적인 원인을 제거해야 악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세탁조 청소

시중에 세탁기를 청소하는 제품들을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선 먼지나 냄새에 따라서 선택해서 사용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했는데도 별다른 효과가 없다면 세탁조를 분해해서 청소하는 업체의 도움을 받으세요. 기본적으로 세탁통을 겉과 안 모두 깨끗하게 청소를 하기 때문에 이런 청소를 하고 난 후에 사용하면 새 제품을 구입한 기분이 들어요.

 

 

특히 세탁조 안에만 열심히 청소를 해도 김 같은 덩어리가 나올 때 이런 업체의 도움을 받아서 청소를 하게 되면 더 이상 저런 덩어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배수구 청소

보통 세탁기 청소를 할 때는 배수구까지 신경을 쓰지는 않습니다. 만약 배수구를 청소한다면 전원 코드를 빼고 누수가 되지 않게 수도꼭지도 잠가줍니다.

 

이후 배수 트랩도 제거해주고 난 후에 배수구를 청소해주고 뺀 배수 트랩도 세척해주세요.

 

세탁기 청소 기간

일반적으로 세탁조 청소는 1년에 1회 이상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필터는 세탁을 하고 난 후 바로바로 청소를 하는 것이 먼지 제거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세탁기 밑에 부분이나 외부 세탁조는 2개월에 한 번씩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기 곰팡이 예방법

드럼 세탁기에 곰팡이가 번식되지 않으려면 세탁이 끝난 후에 세탁물이 있도록 방치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습기가 계속 쌓이면 곰팡이 번식을 도와주는 환경이 되기 때문입니다.

 

 

세제도 너무 과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탁을 하고 난 후 남은 녹지 않은 세제가 곰팡이 번식의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적당한 양을 사용하도록 유의해주세요.


드럼 세탁기를 사용하고 난 후 냄새가 난다면 우선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세탁조 클리닉 제품을 사용하고, 계속 냄새가 난다면 청소 업체의 도움을 받아 세탁조를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을 한 후에는 세탁기 안이 습하지 않도록 통풍이 잘되게 해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댓글